월드
                    
                
                
                노르트스트림 가스관 폭발, 우크라이나 측 작전이었다?
2024-08-16 11:45
 2022년 9월 발트 해저에서 발생한 노르트스트림 가스관 폭발 사건이 우크라이나의 민관 합동 작전으로 이루어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당시 우크라이나군 총사령관인 발레리 잘루즈니의 지휘 아래 작전이 진행되었으며, 이 사건의 전모는 여전히 불투명하다고 전했다.작전은 2022년 5월 우크라이나군 고위 장교들과 사업가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논의하면서 시작되었다. 참석자들은 러시아와 독일을 연결하는 가스관을 파괴하면 러시아 경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 작전의 자금은 우크라이나 사업가가 지원했으며, 작전은 민관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작전 계획을 보고받고 며칠 후 이를 승인했으나, 이후 미국의 CIA가 작전을 중단하라는 압력을 가했다. 잘루즈니는 해당 명령을 무시하고 작전을 실행했으며, 이후 젤렌스키에게 질책을 받았다고 보도되었다.
작전은 9월에 실행되었으며, 6명이 참여해 요트를 이용해 발트해 해저에 폭발물을 설치했다. 작전 참가자는 이 모든 것이 소수의 용감한 사람들의 결단력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작전 후 요트에 남은 흔적이 독일 수사당국에 포착되어 우크라이나 국적자들이 용의자로 지목되었다. 노르트스트림 폭파의 진실이 밝혀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작전에 관여한 고위 당국자들은 증거 부족으로 처벌받지 않을 것이라고 전해졌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