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경비원의 새벽, 문장으로 피어난 감성이 울린다
2024-08-01 13:27경비원이 3년 간 새벽마다 써내려간 문장들이 가슴을 울린다.
'나는 가장 슬픈 순간에 사랑을 생각한다'는 2024년 7월에 워터베어프레스에서 출간된 신간으로, 60대 중반의 경비원이자 필명 '새벽부터'가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리던 저자가 쓴 산문집이다.
책은 저자가 옛 트위터(X.com)에 올린 글들을 모아 만든 산문집으로 그의 일상과 깊은 감정을 담고 있다.
'새벽부터'라는 필명은 저자의 경비원 생활에서 마주하는 새벽을 상징한다. 저자는 매일 아파트와 빌딩에서 근무하며 맞이하는 새벽의 느낌과 감각을 글로 표현했으며, 그 짧지만 깊이 있는 글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이로 인해 출판사는 저자에게 출간 제의해 책이 출간되었다.
산문집은 344쪽으로 두툼하며, 표지 디자인은 차분하고 고요한 느낌을 준다. 책은 8개의 챕터로 나뉘어 있으며, 각 챕터는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담은 문장으로 소개된다.
책은 쉽지 않은 삶을 살아가는 저자가 어떻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살아갈 이유를 찾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을 담고 있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